바로가기메뉴

동일공업고등학교

학교소개

2024 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

  • 학교교육과정운영지원

   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습 환경을 더욱 활성화하고, 이와 동시에 지역 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자원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교육의 품질을 향상
     

  • 학생동아리지원사업

    리딩으로 리더하기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독서를 통한 사고력 증진뿐 아니라, 전공과 인문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지원
     

  • 고교역량강화지원사업

    학생들의 수업 선택권을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함으로써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, 이와 함께 안정적으로 고교학점제를 도입하고 이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향상


경기 콘텐츠 창의학교

  • 인문학적 창의력(아이디어 발상 역량) 향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창의 인재 양성
  • 실무 중심 프로젝트 개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콘텐츠 창작 역량 강화 및 콘텐츠 전문인력 조기 양성
  • 콘텐츠 분야 관심 유발 및 동기 부여를 통한 우수 인재의 산업 유입 기반 마련 및 저변 확대
  • 도, 시·군, 교육청이 연계한 콘텐츠의 인력 양성 사업 모델 구축
  • 인문학, 콘텐츠가 접목한 융합적 프로젝트 개발 및 기획 교육을 부여하고 양질의 콘텐츠 창작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노후 공간 정비 및 신형 장비 교체 지원
  • 개발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여 인재 육성 토대 마련

청소년 비즈쿨

  • 비즈쿨 창업 동아리 활동을 통한 NCS 직업기초 및 현장직무능력 향상시키고 기업가 정신 및 창업 마인드 함양을 위한 배움 중심 프로그램 운영
  • 창업 기능 강화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과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창업 실천 프로그램 운영
  • 자동차·IT 특성화 고등학교의 대표적 명품 창업 동아리를 육성하고 배움중심 → 체험중심 → 창업실천 의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통합 연계 시스템 구축
  • 실무 능력이 뛰어난 전문인으로 육성하여 지역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며, 창업 교육을 통해 취업중심의 학교로 성장.

미래학교

  • 학생은 스스로 그리는 미래를 실현하기 위하여 자신에게 맞는 학습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 자기정체성을 찾아가며, 교사는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생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운영
  • 학부모는 교육의 주체로 자각하고 자발적 참여를 통하여 교육활동에 협력하고 소통하며, 학교장은 리더십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숙의를 통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며 공동체 규범에 기반하여 학교를 운영
  •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 관계의 균형, 지역 간 균형을 통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상호공존하는 관계성을 회복하며, 지역적 특수성, 학교 여건 등에 구애받지 않는 공정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인지·정의·행동적 측면의 조화로운 교육을 실천
  • 학생의 흥미, 적성, 진로에 따라 잠재력을 최대한 계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며, 디지털 기반 학습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

동일스카우트(Dongil Scout)

  • 본교생에게 실제적인 취업과정을 체험케 함으로써 학생 스스로의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함.
  • 실제적인 취업과정을 관찰함으로써 본교생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와 관련한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함.
  • 교사, 학부모, 동문, 지역사회 등 학교사회의 구성원을 네트워크화하여 이를 본교생의 진로 개척에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학교 취업역량 강화의 토대로 활용함.


방과후학교 운영

업(up) 프로그램 :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

  • 워밍-업
    (ITQ 자격증반등)

    1학년 1학기

  • 테크-업(기능사 자격증반)
    + 에이드-업(OA자격증)

    2학년 9월까지

  • 인문기초역량함양프로그램
    (에듀-업)

    1학년~2학년

  •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
    (스펙-업)

    2학년 9월 ~ 다음 해 2월

  • 과 특성에 맞는 하이레벨 프로그램
    (파이널)

    2학년 말, 3학년

와이드(wide) 프로그램 : 취미 등 특기적성의 저변 확대 프로그램

메인비주얼